BLOG main image
Bonami 전체보기 (51)
끄적끄적 (18)
국내여행 : 추억위를 걷다 (13)
해외여행 : 날아라 비행기 (5)
기억할만하지 (1)
함께 즐겨요 (9)
about : 디자인 (2)
육아 (1)
about : 뷰티 & 패션 (2)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9. 12. 12. 13:47

우리집 꼬맹이는 그림그리는 걸 좋아해요.

 

엄마 마음이 다 그렇겠지만 삐뚤삐뚤 그려도 뭔가를 하고 있는게 얼마나 귀엽고 이쁘고 대견한지..ㅎㅎ

그래서 꼬맹이 그림들을 냉장고에 붙여놓기도 하고 모아서 날짜를 적어 모아두기도 합니다.

 

저는 따로 미술학원이나 학습지 등등 아직 사교육은 시키지 않고 있어요.

주변에서 왜 아직 안하느냐는 분들도 있고, 아직은 괜찮다는 분들도 있는데... 사실 제가 일을 하다보니 여기저기 데려다 줄 시간도 부족했고 유치원에서 셔틀로 애 혼자 다니는것도 싫었거든요.

아직 어린데 혼자 다니게 하는게 싫어서 유치원에서 오후에 하원하는것만으로 하루 일과가 다 지나갑니다.

집에와서 주로 그림그리고 인형놀이하고 만화도 보고 그러는데요

요새는 뽀로로는 시시하다고 하더라구요...(너..벌써..) 그렇게 좋아하던 뽀로로와 크롱과 에디였는데...

 

지금은 레이디버그에 홀딱 빠져서 자기가 레이디버그라고 합니다.

애들은 자라는 만큼 좋아하는 것들도 바뀌는가 봐요.

 

선생님께 편지도 써보아요.

그림을 끄적끄적 그려서 선생님들께 선물하였습니다.

저는 따로 손은 이렇게 그려야해, 눈은 이렇게 그려야해 그런말은 안해요.

사실 그림이란게 자기 그리고 싶은데로 그려야 재미있잖아요.

자기만의 색이 나올 수 있게 그냥 마음대로 하게 두고 저는 감상만 즐기고 있습니다.

핑크핑크 좋아하는 우리 꼬맹이는 하트 스티커도 엄청 좋아해요.

그래서 스티커 꾸미기를 시작합니다.

저는 스티커같은건 인터넷에서 대량으로 구매하거나 다이소몰같은데서 종종 두둑하게 사둡니다.

처음에는 소근육 발달에 좋다고 해서 스티커들을 종종 샀었는데

놀이하기에도 좋고 그림그리기에 응용하기도 좋더라구요.

색상이나 모형에 대해 놀이하며 공부하기도 좋아요.

3-4살 꼬마라면 스티커 놀이도 추천드립니다. (부모님 지도는 필요해요, 입에 넣거나 하면 안되니까요)

완성된 그림 편지입니다.

저는 귀여운데,,,,ㅎㅎ,, 선생님께서도 좋아하셨음 좋겠네요.

앞으로는 그림 일기를 그려보도록 하는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핸드폰이나 아이패드 등으로 유튜브등만 보는것보다는 알록달록 그림그리며 노는게 더 좋으니까요

색연필, 색종이, 스케치북 놓고 주제를 정하거나 이야기를 그려보는 놀이도 좋은것 같아요.

신기하게도 애들은 놀이들을 금새 만들더라구요.

 

육아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_______^